오른손잡이들이 왼손으로 밥을 먹게되면 놀라운 일을 경험할 수 있다.  

왼손잡이들이 오른손으로 밥을 먹는 경우는 종종 있어도 오른손잡이들이 왼손으로 밥을 먹는 경우는 거의 없다. 오른손잡이들은 오른손으로 밥을 먹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항상 오른손으로 밥을 먹는데, 영국에서 "본인이 쓰는 손의 '반대 손'으로 밥을 먹는 것이 좋다"는 보도가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오른손잡이가 왼손으로 밥을 먹으면 평소 먹는 양의 30%까지 줄일 수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는 해외 유명 음식 블로거 브랜던 응우옌(Brandon Nguyen)이 주장한 "본인이 쓰는 손의 '반대 손'으로 음식을 집어 먹으면 식사 시간이 늘어나 천천히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는 주장을 인용한 것이다. 

메트로의 보도에 따르면 반대 손으로 음식을 먹게되면 손이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음식을 먹는 속도가 느려지게 되고, 그렇게 되면 뇌에 '포만감'이 오기 전에 음식을 다 먹게 되는 일을 막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반대 손으로 집기를 사용해 음식을 입에 넣는 과정이 매우 번거로워 음식에 대한 집착이 줄어들게된다.  

 

 

반대 손 식사는 불편함으로 식욕마저 떨어뜨린다

 

 

이에 대해 심리치료수 수잔 햅번(Susan Hepburn)은 이 방법에 대해 "반대 손으로 먹으면 음식 섭취량이 30%까지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이미 존재한다"며 추천하기도 했다. 

다만 반대 손으로 음식을 먹는 방법은 '집기'를 사용할때에만 효과가 있으며 손으로 집어 먹는 경우에는 효과가 없다고 한다.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평소 꾸준히 체중관리를 하고 싶다면 불편하더라도 꾹 참고 반대 손으로 식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 이 기사는 오펀 저작물이며 가공 또는 배포 권리를 확보하고 게재되었습니다.